본문영역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하단링크 바로가기
  1. 홈으로 이동

장애인취업지원

장애인 취업성공패키지란?장애인에게 성공적인 취업과 직업적응을 지원하기 위해 단계별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적인 취업지원프로그램입니다.
  • 서비스 정보
    • 대상 : 취업을 희망하는 만18세 이상~69세 이하 장애인
      • 「장애인복지법 시행령」 제2조에 따른 장애인 기준에 해당하는 자
      •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4조제3항에 따른 상이등급 기준에 해당하는 자
    • 참여방법 : 가까운 소속기관 문의 (상세한 선정요건 및 신청서류 제공, 참여 지원)
      • 01
        신청 접수
      • 02
        참여자 선정
      • 03
        단계별 프로그램
      • 04
        사후관리
    • 소속 기관
      • 서울지역본부 : 서울특별시 중구 퇴계로 173, 11층
    • 이용 문의
  • 서비스 내용
    서비스 내용에 대한 표로 단계, 지원내용, 지원금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단계 STEP 01진단·경로설정(3~4주) STEP 02의욕·능력증진(최대 6개월) STEP 03집중·취업알선(3개월)
    지원내용
    초기 상담 및 구직등록 → 직업심리검사 → 집중상담 (진단) → 취업역량평가 (경로설정) → 개인별 취업활동 계획 (IAP) 수립
    직업훈련 프로그램 - 직업능력개발 지원 , 창업지원 프로그램 - 유관기관 교육 지원, 청년·중장년 인턴 - 일경험 지원
    집중 취업알선 - 구인·직업 정보제공 - 동행면접 - 이력서, 자기소개서 클리닉
    지원금
    • 개인별취업활동계획 수립 후 참여수당 지급(15만원)
    • 집단상담프로그램 수료 시 추가 수당지급(5만원 또는 10만원)
    • 훈련참여수당 지급
      (일 18,000원 / 월 최대 284,000원)
    • 취업 후 성공수당 지급
      (최대 150만원 / 12개월 근속 시)
    • 청년층 구직활동수당 지원
      (월 30만원, 최대 3개월)

    좌우로 스크롤해보세요.

    ※수당은 일정한 과정 참여를 전제로 요건을 충족하는 경우 지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