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산 형성이 어려운 청년에게 효과적이고, 체계적인 맞춤형 재무상담 및 금융교육을 제공하여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사업은 크게 재무상담과 금융교육, 커뮤니티 활동 등으로
나누어지며, 재무상담은 상담은 만 19~39세 서울시 거주 청년만 신청 가능하며, 금융교육은 서울시에 생활권을 가진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활동은 재무상담이나
금융교육을 신청하지 않은 분들도 자유롭게 참여 가능합니다.
1) 재무상담의 경우 신청하시는 날 기준으로 서울시에 주소지가 등록되어 있어야 하고, 만 19~39세 청년이어야 합니다.
* 영테크 홈페이지에서 별도의 제출서류 없이 신청 가능합니다.
2) 금융교육의 경우 서울시에서 생활하는 청년(만19~39세)이면 참여 가능합니다.
* 금융교육 강좌별로 영테크 홈페이지 영테크 클래스 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신청 가능합니다.
상담 신청 완료 → 서울시 거주 여부 확인 → 카톡 전자계약서 발송(상황에 따라 이메일로 발송될 수도 있음. 1~2일 정도 소요) → 상담사 배정 → 전자계약서 작성 완료 후 상담
진행 → 상담 종료 → 상담 만족도 조사로 진행됩니다.
기존 상담을 받았던 경험이 있는 분들은 최대 2회, 신규로 신청하시는 분은 최대 3회까지 진행 가능합니다.
서울 영테크는 청년에게 객관적이고, 정확한 재무진단과 상담을 위해 주식, 펀드 등 금융상품에 대한 추천은 하지 않습니다. 만약 교육이나 상담 과정 중에 금융상품을 추천하거나, 금융상품
가입을 권유한 경우 전담 사무국(02-1644-7747, youngtech.seoul@gmail.com) 또는 서울시 미래청년기획관(02-2133-6578,
motif77@seoul.go.kr)으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서울 영테크 교육이나 상담을 받는 도중 상담자가 금융상품을 추천하거나, 금융상품 가입을 권유한 경우 전담사무국(02-1644-7747, youngtech.seoul@gmail.com )
또는 서울시 미래청년기획관(02-2133-6578, motif77@seoul.go.kr)으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본 사업에서 제공되는 투자정보는 단지 투자 판단을 위한 조언일 뿐 투자 결정과 결과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개개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상담의 경우 상담사와 일정을 조율해야 하므로 상담 신청 시 원하는 시간 유형을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원하는 시간에 상담을 해드리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정보제공 동의(주민등록등본 정보 제공 : 서울시 거주 여부) 하신 경우 별도의 신청 서류는 없습니다.
영테크 클래스란, 청년들의 실전형 금융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오프라인 금융교육입니다.
매월 2회 영테크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신청접수가 진행됩니다. 자세한 교육 일정은 영테크 클래스 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프라인 교육으로 진행되며, 서울창업허브 공덕과 강북노동자복지관에서 진행됩니다. 클래스 수강 시 주차가 어려우니,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 번의 강의는 신청 가능합니다. 단, 신청 후 노쇼의 경우 클래스 수강에 옐로카드(경고) 및 레드카드(1년간 신청 불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교육공간에 제한이 있어 본인만 신청 가능하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신청 가능합니다. 단, 선착순이므로 수강인원이 많은 경우 수강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MBTI 재무진단이란 간단한 질문들로 자신의 재무유형(지출, 저축, 투자 등) 성향을 알아볼 수 있는 재무진단 서비스입니다.
기초 재무진단이란 자신의 재무 상태를 입력함으로 현재의 재무상태를 파악하고, 미래 목표를 세우며, 그 목표를 확인할 수 있는 재무진단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