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상단메뉴 가기

모아보기

모아보기

프로그램 사례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프린트
  • 글자크기 크게 작게

[양천] 무지양 네트워킹의 날 01. 삶이 레몬을 주면 나는 레몬청을 만들지

등록일 : 2021.09.17

조회수 : 156

좋아요 : 0



안녕하세양! 무지양이에양!!
3월 25일 진행했던 올해 첫 번째 무지양 네트워킹의 날, <삶이 레몬을 주면 나는 레몬청을 만들지>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혹시 이런 말 들어보셨나요?

"When life gives you lemons, make lemonade."
(삶이 레몬을 주면, 레모네이드를 만들어라)

인생에서 레몬처럼 시고 어려운 고난을 겪게 될 때, 레모네이드와 같이 달콤하고 좋은 것으로 바꿔버리자는 말인데요,
요즘같은 시기에 정말 우리에게 필요한 말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지난 3월에 진행된 네트워킹의 날은 바로 이러한 생각에서 시작되었는데요,
코로나 시기로 인해 힘든 청년들과 함께 레몬청을 만드는 즐거운 시간을 가져보고자 기획하였습니다.



참여자분들에게는 레몬청만들기 키트를 보내드렸는데요, 키트의 구성은 아래와 같았습니다.



키트와 함께 보내드린 레몬청 만들기 준비 동영상!
레몬청을 본격적으로 만들기 전에 준비해야할 사항들을 정리해서 동영상으로 만들어서 보여드렸답니다.




다들 영상을 보고 준비를 꼼꼼하게 해주셨어요 :) 

그리고 3월 25일, 네트워킹의 날 <삶이 레몬을 주면 나는 레몬청을 만들지>가 시작되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오프라인으로 하지는 못하는 상황인만큼, 비대면으로 진행되었답니다.



다들 레몬청을 만들면서 서로의 삶에서 맞닥뜨린 레몬과 그 고통을 어떻게 극복하였는지를 나누었답니다.
처음에는 서로 쭈뼛쭈뼛 말도 잘 못 했지만, 레몬청을 만들면서 점점 편해졌는지 다들 허심탄회하게 자신의 경험을 나누었답니다.
비록 멀리 떨어져있었지만, 서로 마음만은 가까이에 있는 느낌이었어요 :)



네트워킹의 날을 통해 만든 레몬청들은 이렇게 인증샷을 남겨주셨습니다.
잠시나마 다들 현실의 힘듦을 잊고 레몬청을 만들면서 쉼을 가질 수 있었던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다들 삶에서 맞닥뜨린 레몬을 레몬청으로 만들어내실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

무지양 네트워킹의 날 01. <삶이 레몬을 주면 나는 레몬청을 만들지> 후기를 확인하고 싶다면?
https://blog.naver.com/youthzone0_0/2222882663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