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울청년정책

서울시는 청년의 꿈과 희망을 응원합니다

WHY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글자크기

WHY

청년이 직접
새롭게 등장하는 문제

풀어나가야 한다는 것

“다양한 세대가 균형 있게 서울시정에 참여하고, 청년이 서울의 미래를 직접 설계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과감히 지원하겠습니다.
그동안 서울의 청년들 이 쌓은 정책 경험을 바탕으로 청년자치의 시대를 열겠습니다.” 2018.09.02 박원순 서울특별시장 [2018 서울청년의회] 답변 중에서 서울시 청년자치정부 구상은 네 번째 개최된 ‘2018 서울청년의회’에서의 정책 제안에 대한 박원순 서울시장의 화답으로 시작됐다.
 

청년자치정부는 서울시가 펼치는 모 든 일에 미래를 살아갈 청년의 시선과 입장을 충분히 담고, 이를 통해 더 나은 서울을 만들자는 새로운 시도다.
도시는 시시각각 변화한다. 그 과정에서 한번도 겪어보지 못한 문제들이 나타나 우리의 삶을 빠르게 바꾸고 있다. 일상을 위협하는 디지털 성범죄, 지속 불가능한 권위적 직장 문화, 미래를 불안하게 만드는 기후 변화, 거대한 지각변동을 불러오고 있는 인구구조의 변화….

우리의 도시를 엄습하는 새로운 문제는 그 변화를 가장 크게 체감하고 있는 세대가, 미래 사회를 이끌어 갈 세 대가 풀어야 한다는 것. 바로 서울시 와 청년의 생각이다.
청년자치정부를 통해 나이도, 성별도, 생각도 서로 다른 사람들이 함께 살아가는 ‘공존’의 서울, 우리의 일을 우리가 직접 결정하는 ‘자치’의 서울, 단단하고 촘촘하게 준비된 ‘미래’의 서울을 만든다. 2019년 3월 시작하는 청년자치정부 를 통해 서울의 청년이 직접 도시의 문제를 풀고, 나아가 미래를 준비할 수 있게 된다.

서울특별시 무교로 청사 04520 서울특별시 중구 무교로 21 더익스체인지서울 12층 청년청
대표전화 : 02-120 또는 02-731-2120  ©Seoul Metropolitan Gov all rights reserved

문의 ☏ 120 정보를 못찾으셨나요? 120 다산콜센터로 물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