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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복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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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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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자금대출 이자지원 서류심사 결과 확인 및 신청서류 수정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서류심사 결과 확인 : ①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클릭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지원 클릭 ③ 2번 서류심사 결과 확인 미선정 사유 확인
서류 수정 방법 : ⑤ 마이페이지 클릭  ②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지원 클릭  ③ 좌측 1번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지원 클릭  미선정 사유에 따른 서류 보완 후 수정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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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원 대상 중 공고일 당시 재학생 또는 졸업 후 5년 이내인 졸업생 중 재학생에 해당하는 경우이므로,
전적대를 졸업한지 5년이 경과되었으나 다른 대학에 입학하여 학자금 대출을 받은 경우도 지원 대상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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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원 서류만 제출해도 대학관련 이자+대학원관련 이자 모두 지원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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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원생(대학원 졸업생포함)의 경우, 대학원 관련 서류만 제출하시면 됩니다. (대학관련 증빙서류 첨부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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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시기마다 항상 신청하여야 하며, 선정되어야 지원이 가능합니다.
1년에 2번 신청이 있으며, 신청 시기는 (상반기) 1월 중순~3월 초, (하반기) 7월 중순~9월 초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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졸업생분류로 다시 신청하시면 됩니다.(구비서류 모두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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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학기(6개월)동안 발생된 이자를 한국장학재단 대출원리금에서 사후차감해드리는 방식입니다. 따라서 매달 발생되는 이자는 본인이 직접 납부를 해야합니다 . 취업후상환 학자금의 경우, 상환은 유예되어 있으나 이자는 계속 발생하고 있으므로 그 발생한 이자금액만큼 대출 원리금에서 차감됩니다. 따라서 상환이 완료되어 남은 대출금액이 없으신 경우 지원이 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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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에 따른 지원 기간 당시 재학생인지 졸업생인지 여부에 따라 판단하시면 됩니다.

단, 재학생은 휴학, 추가 학기 포함이며, 시행규칙 개정으로 수료생은 졸업생으로 분류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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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학증명서, 재적증명서, 휴학증명서, 학적부, 성적증명서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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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휴학의 경우는 이자가 발생되지 않기 때문에 신청하셔도 지원이 되지 않습니다.